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코로나19 이기는 홈트레이닝 영상 제작ㆍ배포!

유튜브 ‘시흥시청플러스’ 채널에 배포

조수제 기자 | 입력 : 2021/03/04 [20:23]

[시흥=조수제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한이 있는 지역주민들이 가정에서도 쉽게 운동 할 수 있도록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시흥시청플러스’ 채널에 배포했다.

 

▲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홈트레이닝(제공=중부건강지원센터)  © 경기인터넷뉴스

 

홈트레이닝 영상은 집에서 즐겁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했다. 근력운동 및 전신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뿐만 아니라 스텝박스, 필라테스 링 등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법도 함께 포함했다.

 

시는 앞으로도 코어운동, 타바타 운동 등 다양한 홈트레이닝 운동법을 추가로 제작하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블루’를 겪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목감동에 소재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금연, 영양, 만성질환 관리 등 다양한 비대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홈트레이닝 운동 영상을 통해 운동에 재미를 붙이고 코로나19로 인해 저하된 신체활동량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03)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