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자원봉사센터 '소·소·즐 생명사랑-자동차 문콕 방지 캠페인'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5/23 [09:51]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소·소·즐 생명사랑-자동차 문콕 방지 캠페인'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9/05/23 [09:51]

 
[구리=경기인터넷뉴스]구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철훈)에서는 지난해 '소.소.즐 생명사랑 프로젝트-이웃 간 소통을 위한 배려주머니 캠페인'에 이어 '소.소.즐 생명사랑 프로젝트 2탄-자동차 문콕 방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소·소·즐 생명사랑 프로젝트'는 ‘작지만 소중한 일상의 변화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즐거운 프로젝트’로 경기도 생명사랑 자원봉사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소.소.즐 생명사랑 프로젝트 2탄-자동차 문콕 방지 캠페인'은 문콕으로 인한 갈등과 분쟁을 캠페인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안심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원봉사 활동이다.
 
  활동으로는 청소년들이 운전자에게 안전한 운전 및 문콕 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작성하고 자동차에 비치할 수 있는 차량 방향제를 직접 만들어 안내판에 부착하여 구리관내 아파트 등 이웃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캠페인 활동이다.  (사진)
 
  특히, 문콕 예방 안내판은 문콕 예방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차량 방향제 걸이 및 주차 중 전화번호 안내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함부로 버려지지 않도록 하였다.
 
  또한,'소.소.즐 생명사랑 프로젝트 2탄-자동차 문콕 방지 캠페인'은 월 1회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초.중등 학교로 찾아가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여러 가지 사회문제를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해결하는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구리시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