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은주의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재가서비스 토론회 참석

김주린 기자 | 기사입력 2019/08/23 [16:16]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은주의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재가서비스 토론회 참석

김주린 기자 | 입력 : 2019/08/23 [16:16]
    김은주 의원, 사회서비스원 토론회 참석

[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은주 의원은 23일, 경기도의회 4층 소회의실에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재가서비스 공공운영 모델의 필요성과 장애인 활동지원을 통한 실현방안 모색“ 토론회에 제1토론자로 참석하여 장애인 활동지원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김철 서울 사회서비스원 이사의 발제로 김은주의원, 이명희 경기도사회서비스 시범사업단장, 신일범 경기도 사회서비스지원팀장, 이창균 장애인운동활동가, 고미숙 전국활동사지부 조직국장등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광역 시·도인 서울, 대구, 경남, 경기에서 시범사업이 시행중에 있으며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10월 개소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사회서비스의 공공모델 구축을 위한 이번 토론회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다.

김은주 의원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의 시범사업은 장애인활동보조사업을 포함하지 않았으며, 최소한의 기관운영과 가장 작은 종사자를 포함하는 계획으로 설립목적에 맞는 운영의지가 있는지 우려를 표명했고, 경기도형 사회서비스원의 중·단기 목표 설정, 그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예산의 반영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