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부
부천시
부천로보파크, '브릭의 반란, 아이 엠 로봇(I Am Robot)' 특별전시
‘브릭, 상상을 초월하는 로봇되다’
기사입력: 2016/12/20 [18:2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경기인터넷뉴스] 부천로보파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어린이와 어른들의 장난감 ‘브릭(brick)’으로 로봇을 만든 “브릭의 반란, 아이 엠 로봇(I Am Robot)” 특별전시를 지난 13일부터 2017년 1월 31일까지 개최한다.

 

‘브릭(brick)’은 어린이들이 쌓고 만드는 장난감용 플라스틱이나 블록, 벽돌, 나무토막을 의미한다. 브릭은 문제해결 능력을 알고 상상을 표현해 낼 수 있는 어린이들의 교육용 도구이며, 성인 동호회 및 아티스트가 있을 만큼 취미생활부터 작가활동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창작하고 개성을 표현하는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     © 경기인터넷뉴스


부천로보파크는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무궁무진한 장난감 브릭(brick)에 과학적 조립원리와 예술적 상상력을 달아 상상을 초월하는 창의적인 브릭로봇의 세계로 레고와 브릭 팬들을 초대한다.

 

이번 특별전은 창작브릭을 5개 존으로 관람할 수 있다. 만화와 영화에서 보았던 브릭로봇, 실제 자동차와 비행기, 기차 등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브릭탈 것, 세계 유명도시와 건축들을 정교하게 나타낸 브릭건축,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테마로하는 브릭디오라마, 예술적 상상력으로 탄생한 브릭예술 등 5개존으로 구성된 브릭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브릭을 주제로 한 국내 전시 중 가장 많고 다양한 휴머노이드 형태의 로봇을 만날 수 있는 전시이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밖에도 어린이와 온가족이 함께 브릭을 이용해 변신로봇을 만들어 보는 “아이 엠 브릭로봇(I Am Brick Robot)만들기 체험코너"를 진행한다.

 

체험코너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브릭컵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또 "전시 생생느낌 쓰고, 팡팡선물 쏙", "나는야~ SNS 브릭로봇 전도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귀여운 캐릭터 소품을 증정 받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부천로보파크는 전세계적인 어린이와 어른들의 장난감 브릭을 과학과 예술이 조화롭게 접목된 로봇의 관점에서 새롭게 조명했다.

 

이번 특별전은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온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로 어린이들에게는 체험놀이공간을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을 선사한다.

 

전시를 통해 부천로보파크는 대중들과 부천시민, 어린이들을 위한 열린 복합문화공간으로 다가가는데 전시의 의의를 두었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070-7094-5484로 하면 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뉴스] 경기도의회, 방성환 교육위원회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