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정
경기도, K-뷰티 엑스포 베트남 참가업체 인터뷰
제이비씨, 엔피에이치글로벌 두 업체 사업성과 설명
기사입력: 2017/07/24 [23:53]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경기인터넷뉴스] 대한민국 유망 뷰티기업 110여개사가 지난 6월 15일~17일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K-BEAUTY EXPO VIETNAM)’에서 수출문을 활짝 열고 돌아왔다.

 

6월 19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 관람객 수는 총 7천320명, 수출상담 실적은 1천125건, 2,313만 불로 집계됐다. 이중 계약유력비율은 36.8%로 약 851만 불의 계약을 지속검토하고 있으며 현장계약실적은 522만 불을 달성했다.

 

경기인터넷뉴스는 이번 엑스포에 참여한 업체를 통해 전시품목과 사업성과를 알아봤다.


-이택근 차장(주식회사 제이비씨 차장)

1. 어떤 업체이며 출품한 제품은?

 

저희는 1992년 설립된 무역 전문 회사로 좋은 품질의 화장품 제조회사와 제휴하여 해외 수출을 진행합니다.

이번 전시에는 화이트닝 스킨케어 제품과 로즈데이 에센셜오일이라는 여성 전용 제품을 출품하였습니다.

화이트닝 제품은 기존 크림 타입이 아닌 로션타입으로 발림성과 범용성을 모두 잡은 제품이며, 로즈데이 에센셜오일은 여성의 중요하고 민감한 부위에 하루 한 방울로 향기, 항균, 상쾌함을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2. 이번 박람회를 통해 얻은 성과는? (상담건수 / 매출액 등)

 

저희 제이비씨는 약 20여건의 상담건수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거래처 외에 새로운 거래처 4~5개 업체는 박람회 이후 꾸준히 교신 및 협의 중입니다.박람회를 통해 제품 홍보 및 새로운 거래처 발굴에 성공하였고 동남아 시장의 장기적인 잠재 고객을 확보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킨텍스의 후원아래 해외에서 진행되는 K-Beauty Expo 에는 가능한 모두 참가하려고 합니다.


-김도성 대표 (주식회사 엔피에이치글로벌)


1.어떤 업체이며 출품한 제품은?

 

엔피에이치글로벌은 2009년 창업하여 비만 관리장비 및 피부 관리 장비 등 미용기기 및 의료기기를 제조하여 전량 수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K-beauty Vietnam에 전시한 제품은 비만 관리장비 및 피부 관리 장비로서 세부적으로 고주파 비만관리기, 초음파 비만관리기, 고주파 피부관리기, 냉온마사지기, 피부삭피기 등 6개의 제품을 출품하였습니다.

 
2. 이번 박람회를 통해 얻은 성과는 ? (상담건수 / 매출액 등)


전시회 3일 동안 약 60건 이상의 상담이 이루어 졌습니다.기존 거래처 외에 새로운 현지 수입도매업자들을 만나는 계기가 되었고, 이에 새로운 거래처 6곳이 추가로 거래를 시작 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및 신규 거래처를 통하여 약 2만달러의 주문을 수주 하였으며, 추후 오더를 고려했을 때 전시회를 통한 직접적인 수출 효과는 약 6만~ 8만달러로 예상합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경기도, 중국 금약그룹 판교제로시티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