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
하남시
하남, 위생등급제 컨설팅 업소 사전설명회 개최
국가적 차원의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업소 설명회 호응
기사입력: 2017/09/10 [14:37]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경기인터넷뉴스] 하남시(시장 오수봉)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추진을 위해 사전 컨설팅을 신청한 음식점 영업주 50명대상으로 8일시청 대회의실에서 위생등급제 컨설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위생등급을 신청한 영업주가 우수등급을 지정받을 수 있도록 시에서지원하는 위생등급제 컨설팅에 대한 사전 안내를 위해 마련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위생 등급을 받고자 하는 업주가 식약처에 희망 위생등급 신청하면 위생상태 평가 후 우수한 업소에 한하여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3단계로 지정하는 제도로 올해 5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하남시는 위생등급 평가를 받기 전 위생상태 확인 및 항목별 준비사항 등을 식약처의 현장실사와 동일한 방식으로 2회 걸쳐 심사(컨설팅)한 후 식약처 인증 우수업소에 선정되면 LED현판과 5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 안으로 전체 음식점(1천700개소)의 3%인 50개소를 선정해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신청하고 2018년까지는 전체 음식점의 4%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성래 경제환경국장은 “스타필드를 비롯한 대형쇼핑몰 등이 입점하고 있는 하남에 음식점 위생등급제가 조기 정착되면 소비자의 음식점 선택권이 보장되고 위생수준 향상으로 전국으로 홍보돼 매출상승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영업주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뉴스] 경기도의회, 방성환 교육위원회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