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고양시
고양시, 청년드림JOB콘서트’ 개최
70여 개 외투·중견·강소기업 참여, 300여 명 채용 앞 둬
기사입력: 2017/09/12 [10:38]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성찬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경기인터넷뉴스]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5일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청년드림JOB콘서트’를 개최한다. 청년일자리박람회는 2014년 처음 개최된 이후 현재 9회째로 그간 5만여 명이 참여하며 전국적인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포스터)

 

이번 박람회는 △현장면접존 △대기업공채상담존 △진로토크존 △취업서포터존 △고양시미래일자리탐색존 △공감힐링존 등으로 구성돼 채용면접과 진로탐색이 모두 한자리에서 이뤄지는 청년특화 통합 일자리박람회로 이뤄진다.

 

▲     © 경기인터넷뉴스


먼저 청년일자리 박람회의 핵심인 ‘현장면접존’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인재 채용을 위해 직접 참여한다. 1:1 면접을 거쳐 300여 명을 채용 할 예정으로 ㈜루트로닉, 에이스메디컬, ㈜후앙, 바텍네트웍스, 한국씰마스타㈜ 등 우수중견기업 및 강소기업 70여 개사가 참여한다.

 

서류 전형 없이 현장에서 면접을 바로 볼 수 있는 장점을 활용, 지원 기업별 맞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준비한다면 좋은 소식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대기업공채상담존’에는 CJ그룹, LG전자, NH농협은행, 효성 등 국내 굴지의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현직 인사담당자를 통한 생생한 공채정보 팁(Tip)을 들을 수 있다. 온라인 검색으로 알 수 없었던 생생한 기업정보를 오프라인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진로토크존’은 금융, 외국계, 마케팅 등 분야별 현직 전문직업인들과 대한민국 국가품질명장들, 스타트업 창업자들이 대거 출동해 분야별 직무에 대한 현장감 있는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는 능력 중심 사회에서 어떻게 진로를 설정해 나갈지 지혜를 나누는 장으로서 청년 진로의 현실적인 대안을 찾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청춘 강연장에서는 시간대별 청춘 고민타파와 타인의 삶을 긍정적으로 이끌어주는 이 시대의 언니, 오빠들과의 격 없는 토크가 이어져 취업준비생들의 답답한 마음을 시원하게 뚫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취업서포터존’에서는 구직서류작성, NCS(국가직무능력표준)직무카드, 사회적지지 및 인적성검사 컨설팅 등 전문 컨설턴트의 정확한 피드백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강점은 활성화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성공적 취업의 마중물이 되어줄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고양시미래일자리탐색존’은 VR, 자동차분야, 컨벤션뷰로 등 관련분야 직업탐색 및 직업인 토크를 통해 미래 일자리 변화를 예측해 보고 ‘공감힐링존’에서는 청년 공감과 힐링을 위한 책방, 쉼방, 먹방을 비롯한 행사장 곳곳에 녹아있는 톡톡 튀는 청년스러움으로 박람회에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시 일자리창출과 이흥민 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급변하는 직업세계의 트렌드를 직시하고 청년 스스로가 진로의사결정의 안목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청년드림JOB콘서트’ 일자리 박람회의 자세한 내용 확인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 또는 페이스북(facebook.com/goyanajob)을 참조하거나 대표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인터뷰] 남기인 (사)한국유치원총연합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