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수원시
수원문화재단, ‘예술가의 놀이터로 오세요’ 사업 시작
기사입력: 2017/10/10 [16:5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문화재단=경기인터넷뉴스]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흥식)은 예술가의 창작공간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한 예술가의 놀이터로 오세요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의 공연장·전시관을 벗어나, 예술가들의 활동 거점인 창작공간을 무대로 공연·전시·참여 프로그램 및 예술가와의 대화를 통해 지역주민과 예술가 사이를 보다 가깝게 만들고자 기획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9개의 단체가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수원 곳곳에서 펼쳐진다.

 

애기똥풀 인형극단과 최경락 화가가 진행하는 인형극과 그림이 있는 예술의 살롱파티는 공연, 전시 및 붓그림을 통해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교동에 작업실을 둔 작가를 대상으로 한 교동작가와 교감하다는 평소 작품으로만 만났던 시각예술 작가인 이해균, 최승일, 허병훈 작가의 작업실을 탐방하고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역주민들과의 소통 시간을 가진다.

 

또한, 발레·사진·인디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가 지역 주민들을 만나 교감 할 예정이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뉴스] 권미나 도의원, 학교급식 각종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