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남양주시
최현덕 예비후보 ‘남양주 새판짜기 2탄’ 들여다보니
“뽕밭이 바다 되고 일자리는 많을수록 좋아”
기사입력: 2018/04/02 [13:21]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 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장 최현덕 예비후보가 2일 남양주시청에서 남양주 발전,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2차 공약 ‘상전벽해(桑田碧海 )남양주’와 ‘다다익선(多多益善) 남양주’를 공개했다.(사진)

 

 지난 3월19일 1차 공약 발표에서 ‘남양주 고속철도 시대’를 선언하고, 수석대교 건설, 9호선 연장 등 초대형 공약을 발표한 바 있는 최현덕 예비후보는 2차 공약도 제2국립현대미술관 유치, 중심지 시가화, 남양주 센트럴파크 조성, 정약용기념관 설립, 북부테크노밸리 청사진 등 대형공약을 잇따라 선보이며 남양주 선거판을 달구고 있다.    

 

▲ 남양주새판짜기 공약 2탄을 발표하는 최현덕 예비후보    © 경기인터넷뉴스

 

이날 기자회견에서 최 예비후보는 ‘사통팔달 남양주’와 ‘상전벽해 남양주’를 ‘남양주 새판짜기’의 양 날개로 소개하며 동서양극화 해소, 다핵도시의 한계를 극복해야만 남양주가 진정한 균형발전, 혁신성장의 본보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제2국립현대미술관 유치에 대해서는 “제2수도권순환도로 개통효과를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수요, 일자리 창출을 잇기 위한 전략적 구상이며, 중심지 시가화와 남양주 센트럴파크 조성은 서울, 구리, 하남으로 분산되는 남양주 내수를 남양주 내부로 환류 시켜 도시경제를 살리겠다는 구상이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서울 북부 5개 대학 창업센터장과 첨단기업들을 접촉한 것으로 알려진 최 예비후보는 테크노밸리의 안착과 인재영입을 위해 시 차원의 기업유치단 신설, 홍보강화, 24시간 불 꺼지지 않는 테크센터 건립, 블록체인 연구단지, 핀테크,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생명공학, 헬스케어 기업유치 등을 청사진으로 제시하였다. 이와 함께 다신 정약용의 방대한 전적을 모아 전시하는 다신 기념관 건립과 100만 공직자 교육센터 건립, 정약용 저서 세계문화유산 등재 등 지역의 역사문화자원 활용방안도 내놓았다. 

 

오늘 최현덕 예비후보가 공개한 ‘상전벽해 프로젝트’와 ‘다다익선 남양주’는 최첨단산업과 문화예술산업을 도시경제를 견인하는 양대 주력산업으로 삼고, 중심지 시가화 조성으로 지역 내 소비를 활성화시켜 일자리를 창출하고 남양주 경제부흥을 꾀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어 일자리 공약 ‘다다익선 남양주’를 살펴보면 주로 주력산업을 통해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북부테크노밸리와 그린스마트밸리는 도합 3만 여개 의 일자리 창출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되며 이와 관련해 최 예비후보는 “일자리 창출이 원활하도록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아트밸리와 시가화 추진에 따른 서비스업 일자리, 공공분야 일자리도 늘어나 향후 총 5만 여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내다봤다.

 

여ㆍ야후보 모두 이렇다 할 비전이나 공약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현덕 예비후보의 연이은 정책발표는 준비된 후보임을 드러냈으며, 이날 발표된 남양주 발전, 일자리 공약 ‘상전벽해 프로젝트’는 지역발전에 목마른 민심을 정확히 겨냥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2026년 전 구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인프라 효과 극대화 전략은 그동안 지역 정가에서 논의조차 없던 상황이라 화도-수동-금남리 등 해당 지역민들의 지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준비된 시장’임을 자처한 최 예비후보는 “공약과 정책에 많은 공을 들였다. 생활밀착공약, 교육, 복지공약 등 준비한 것들을 순차적으로 발표하겠다”며 아직도 주머니 속에 송곳이 많이 남아있음을 내비쳤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공약 진접 18/04/05 [08:07] 수정 삭제
  예비후자님 열심히 움직이는 동선 잘 보고있습니다. 그런데 그 많은 공약을 어떻게 지키실건지 걱정이됩니다. 하고자하는일 생각모두 변치말고 ~~~!! 지켜보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정 교육감, 학생들이 준 당선증 받고 취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