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위, 미세먼지 대비 공기정화장치 설치비 총 258억원 제1회 추경에 긴급 편성
기사입력: 2018/04/12 [18:34]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0일 경기도교육청 2018년도 제1회 추경 심의과정에서 최근 심각한 문제로 제기된 미세먼지로부터 학생들의 건강보호 및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공기정화장치 설치비 100억원을 증액했다.

 

그 결과 미세먼지 관련 총 사업비는 258억원으로 유, , 특수학교를 우선 설치하고 부족한 예산은 추후 예산편성 시 최우선으로 편성해 줄 것을 도교육청에 요구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교육위원들은
도내 공기정화장치 설치현황을 살펴보면 유치원 75.6%, 초등학교 31.7%, 중학교 15.8%, 고등학교 20.9%, 특수학교 36.0%로 전체설치 비율이 33.3%에 불과하다고 지적하며 확대설치의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아울러, 민경선위원장은 도교육청에 교육부의'학교 공기정화장치 설치 및 사용기준'에 따라 우선 설치 대상지역 및 학교를 선정지원하고, 도내 모든 학교에 2020년까지 설치를 완료해 학부모들의 염려를 덜 수 있도록 조기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 연속기획보도 1편, 의혹 &quo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