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남양주시
김한정 의원, 별내동 동쪽에서 잠실역까지 M버스로 한 번에
기사입력: 2018/07/08 [22:49]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경기인터넷뉴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국회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남양주을)은 8일, 남양주시 별내동에서 출발해 잠실역까지 가는 광역급행버스(이하 M버스) 노선이 신설된다고 밝혔다.

 

김한정 의원은 “그동안 별내동 주민들은 잠실행 버스가 별내동 서측으로 운행하는 1001번 버스밖에 없어 이용객이 많아 출퇴근 입석으로 이용하거나 동측거주 주민들은 버스 이용을 위해 환승을 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며, “신설되는 M버스의 도입으로 이런 불편이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오른쪽)과 노선 협의를 하는 김한정 의원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에 신설이 확정된 별내동~잠실역행 M버스는 총 10대의 버스가 매일70회 운행하게 되며, 남광하우스토리아파트 인근에서 출발해 별내동 동측을 통해 기존 1001번 버스 노선과 같이 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를 통해 잠실역까지 가는 총 28㎞의 노선이다.

 

김한정 의원은 “올해 말까지 사업자 선정 후 내년 상반기에는 운행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주민과 국토부, 남양주시, 사업자와 잘 협의해 정류장 위치를 선정하고, 빠른 시일 내에 버스가 운행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정 의원은 “지역의 대중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3월 김현미 국토부장관을 면담하는 등 국토부, 경기도, 남양주시 등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하고 있다.”며, “진접‧오남 지역도 노선신설과 기존노선 확충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한정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재정 교육감, 학생들이 준 당선증 받고 취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