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가평군
가평군 설악면 공공청사 벽화그림 으로 도색
기사입력: 2018/07/10 [22:1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평=경기인터넷뉴스] 가평군 북면행정복지센터가 최근 벽화거리를 조성해 눈길을 끈데 이어 설악면도 청사일부에 벽화 그림을 그려 넣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설악면행정복지센터는 청사 주차장내 노후된 벽돌창고와 사무실 한곳이 삭막함을 준다는 지적이 많아 이를 개선하고자 지난 한달간 설악면 청사 벽화사업을 추진해 밝고 활기찬 건물로 탈바꿈시켰다.

 

▲     © 경기인터넷뉴스


벽화작업에는 부엉이 화가로 유명한 김규태 화백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높이 2.5m, 폭 20m의 창고벽면은 과거·현재·미래를 표현한 작품으로 만들었다.

 

또 사무실 겸 점심시간 직원들의 식당으로 사용하고 있는 높이 4m, 폭 3.4m의 건물은 설악면의 행운과 무궁무진한 발전을 기원하는 뜻이 담긴 부엉이 그림이 친근하고 쾌적함을 선물하면서 직원과 민원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면 관계자는 “청사를 찾는 많은 방문객들이 과거의 삭막한 건물과 비교해 재미도 있고 훨씬 보기 좋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근 골목길과 담벼락 등 노화된 지역환경을 개선시키는데 벽화그리기 사업을 권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면행정복지센터는 올해 유니버셜 사업의 일환으로 목동터미널 주변 대합실과 택시 기사실, 공중화장실 등 3개소에 현대적 감각에 맞는 이색 벽화 10점을 그려 관광객의 흥미를 돋우고 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인터뷰] 조광희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