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 역량강화 지방의정실무 교육 실시
자치입법,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 등 의정 역량강화를 통한 책임정치 구현에 힘써
기사입력: 2018/07/11 [16:17]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경기인터넷뉴스]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 역량강화 지방의정실무교육이 실시됐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주관하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11일과 12일 양일간에 걸쳐 실시된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교육은 102명의 민주당 초선의원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경기도의원으로서 알아야 할 주요 의정활동의 흐름을 숙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33명의 재삼선 의원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선,후배 의원 간 의정활동 정보교류가 이뤄진다.

 

교육 프로그램은 광역의회의 가장 중요한 의정활동인 자치입법,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로 구체화 했으며


전 제8대 경기도의원인 지방자치의정연구소 박용진 소장이 실무 기법을 중심으로 강의를 맡았다.

 

▲     ©경기인터넷뉴스

 

11일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광온 국회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자치입법(조례), 행정사무감사 실무 교육이 이뤄졌다.

 

12일은 예결산 심의 기법교육 및 김영진 국회의원의 '지방선거 이후, 지방정치인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의원(부천1) 은 “6․13지방선거를 통해 더불어민주당에 힘을 실어주신 경기도민들이 바라는 것은 바로 책임정치일 것"이라며 "1,330만 도민들이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의원들이 하루빨리 의정활동을 숙지하고, 도민행복을 위해 발로 뛰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오늘 이 시간을 시작으로 광역의회 의정활동의 핵심인 자치입법, 행정사무감사, 예결산 심의에 대한 실무 교육을 지속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의원 모두가 경기도에 특화된 의정 전문가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 "오늘의 교육이 의원개인의 발전은 물론, 도민행복의 밑거름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포커스] 이재정교육감, "학부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