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화성시
화성시 노사민정협의회, 4차 산업혁명 대비 사물인터넷 교육 실시
수료생에게는 ‘스마트팜 구축과정’과 ‘홈IOT제어 및 스마트팜 창업 컨설팅 교육’ 우선 참가 기회
기사입력: 2018/07/11 [17:23]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경기인터넷뉴스] 성시노사민정협의회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사물인터넷 오픈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10일부터 18일까지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관내 특성화고 12명이 참여한다.

 

▲     © 경기인터넷뉴스


교육은 김정규 창조경제원 원장의 재능기부로 인터넷에 기반해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간의 정보를 상시 소통하는 사물인터넷 하드웨어‘아두이노’코딩과 스마트 기술 이해, 스마트팜 구축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향후 ‘스마트팜 구축과정’과 ‘홈IOT제어 및 스마트팜 창업 컨설팅’교육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김현태 일자리경제과장은 “우리시는 도농복합도시로 스마트팜, 공장자동화, 전기자전거 등 다양한 스마트기술이 접목·활용될 수 있어 더욱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및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정 교육감, 학생들이 준 당선증 받고 취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