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부
부천시
부천시, 빅데이터 기반 예방사업으로 어린이 감염병 감소
기사입력: 2019/02/12 [20:44]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경기인터넷뉴스] 부천시가 지난해 감염병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어린이 3대 감염병이 전년 대비 11.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 3대 감염병은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성홍열로 20172172건에서 지난해는 1912건으로 감소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수두는
20171466건에서 지난해 1307건으로 10%이상 감소했으며, 전년 대비 20.4%가 증가한 전국 발생 건수와 비교하면 30% 이상 감소한 수치다.

 

이는 부천시가 빅데이터 기반 감염병 발생 위험도 예측 분석을 바탕으로 감염병 예방 사업을 추진한 결과로 분석된다. 시는 지난해 감염병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라 고위험 군으로 분류된 관내 어린이집에 손인형극을 이용한 손 씻기 및 기침예절 등 감염병 예방교육을 집중 실시했다.

 

 

시는 올해도 빅데이터 분석 업체인 제타큐브사이언스와 빅데이터 기반 감염병 예방관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기존 손인형극 교육을 업그레이드한 감염병 예방 연극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정해분 부천시보건소장은 데이터 기반 감염병 예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부천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인터뷰]조광한 남양주시장, 신년인터뷰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